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강연 및 활동

강연 및 활동

전공강연

위메이저에서 제공하는 전공강연 정보입니다.

Home > 강연 및 활동 > 전공강연

완료된 강연

750회

1/1회차

청람중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8월 24일 (목) 일시 12:05 ~ 16:20 지역 전라남도 강진군 인솔자 인솔자 : 연제원
[김민주 / 아동학과] 6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처음으로 나가는 강연에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1박 2일동안 진행되는 일정에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도착하고 강연을 시작하기 전 급식도 먹고 아이들과 이야기도 나누면서 다시 중학생 때로 돌아간 기분에 긴장이 풀렸던 것 같습니다. 또한 다소 생소했던 내용에도 끝까지 리액션을 잘 해주고 중간 중간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해준 친구들 덕분에 강연을 잘 이끌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강연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위메이저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1/1회차

당정중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7월 19일 (수) 일시 10:05 ~ 11:45 지역 경기도 군포시 인솔자 인솔자 : 김정윤
[강조은 / 체육교육학과] 오랜만에 보는 교실과 교탁을 보며, 옛 추억에 잠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중고등학생들이 제 또래로 보였지만, 점점 그들이 귀여운 꼬마로 보이고, 선생님들이 점점 또래로 보이는 건 왜일까요.
이전에는 안 보이던 것들이 세월이 흐르며 보이기 시작하며, 갈수록 제가 있어야 할 자리가 어디인지 명확하게 보입니다. 교탁에 서서 학생들의 미래에 관해 전공 강연을 할수록 미래 청소년들의 건강과 체력을 책임지려는 체육교사라는 꿈이 간절해지고, 결국엔 해낼 것이란 확신이 생기는 것이야 말로 위 메이저 봉사활동의 진정한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전 임용고시를 붙을 때까지 독기가 약해질 때마다 앞으로도 전 위메이저를 통해 학생들의 등불이 되고자 하며, 머지않아 반드시 좋은 체육 교사가 될 것이라 약속하고 싶습니다.

[이영지 / 지리학과] 새로운 환경에서 진행하는 강연이었기에 다소 긴장이 되었던 강연이었습니다.그러나 학생들이 집중해서 지리학과 소개를 잘 들어주어서, 강연자인 저로서 너무 재미있게, 행복하게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강연을 들어주는 친구들이 많았던 만큼 퀴즈나 질문을 던졌을 때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의 다양한 의견은 저에게 생각해 볼 점을 선사해 주었으며, 더욱 의미 있는 강연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저에게 많은 힘을 안겨준 학생들이기에, 당정중학교 학생들이 저의 강연을 집중했던 열의처럼 앞으로 열심히, 원하는 것을 이루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저에게 이러한 강연의 기회를 선물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1/1회차

양재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7월 14일 (금) 일시 14:10 ~ 16:00 지역 서울시 서초구 인솔자 인솔자 : 김인화
[안태호 님 / 심리학과]
오랜만에 강연 봉사를 나와서 긴장되었지만, 학생분들이 밝은 모습으로 잘 참여해줘서 좋았습니다! 학생분들께 전공에 대해 소개하러 간 시간이지만, 저 역시 학생들로부터 힘을 받아가는 것 같아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1/1회차

성심여자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7월 14일 (금) 일시 09:10 ~ 10:50 지역 서울시 용산구 인솔자 인솔자 : 김혜주
[ 최민 봉사자님 / 간호학과 ]
따듯하게 우리를 맞아주시는 선생님들과 단정히 교복을 입고 경청해주는 학생들 덕분에 내내 행복했던 강연이었습니다!
비 오는 날 강연을 준비하고 갔던 노력들이 무색하게 학생들로부터 더 큰 기운을 얻고 간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도 이 강연이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1/1회차

율천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7월 13일 (목) 일시 14:00 ~ 15:50 지역 경기도 수원시 인솔자 인솔자 : 천성경
[백채은 님 / 화공생명공학과]
율천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직 대학교의 전공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1학년 학생들도 집중해서 강연에 참여해 주어 열심히 강연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학과 고민 및 대학 입시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 주어 매우 뜻깊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학과,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