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강연 및 활동

강연 및 활동

전공강연

위메이저에서 제공하는 전공강연 정보입니다.

Home > 강연 및 활동 > 전공강연

완료된 강연

750회

1/1회차

경동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22일 (금) 일시 14:00 ~ 16:00 지역 서울시 성북구 인솔자 인솔자 : 김혜주

[김은비/ 세무회계과] 우리 경동고등학교 학생들이 반응도 잘해주고, 질문도 많이 해줘서 첫 강연임에도 즐겁게 임했습니다.
저희학과에 흥미를 가지고 듣는 학생도 있었고, 그렇지 않은 학생들도 있었지만 모두가 경청해서 듣는 모습에 더 열의를 가지고 강연을 했던 거 같습니다.
저희학과에 무작정 들어와라!가 아닌 적성에 잘 맞는 학과를 찾아주고싶어서 그런방향으로 강연을 했는데 우리경동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백설아/ 안경광학과 ] 안녕하세요! 경동고등학교 전공강연에 참여한 백설아입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안경광학과라는 학과를 알릴 수 있어서 정말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문에 대한 열정적인 답변 덕분에 강연을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김아름/ 국제무역학과 ] 오랜만에 고등학교에 가서 그런지 자꾸 제 학창시절이 떠올랐습니다.
그땐 제 진로에 관련해서 막막하고 정보를 어디서 구해야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교실풍경도 바뀌고 아이들도 바뀌었지만 여전히 다들 진로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강연을 통해서 새로운 방향과 가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첫 강연인데 좋은 상호작용을 이룬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이 기억을 바탕으로 이후 강연도 잘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회차

상문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15일 (금) 일시 13:10 ~ 15:00 지역 서울시 서초구 인솔자 인솔자 : 연제원
[강다이 / 수학교육과] 고등학생 2학년을 대상으로 전공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5, 6교시에 수학을 주제로 수학교육과를 소개했음에도 다들 졸지 않고 설명을 들어주어 기뻤고 고마웠습니다. 특히 q&a 때 생각보다 많은 질문이 들어와 기쁘게 답하는 시간 역시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늘 상문고에서의 전공강연은 수학교육과라는 낯선 과를, 학생들에게 학교라는 친숙한 장소와 연관지어 설명할 수 있어 즐겁고도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집중해서 들어주었던 상문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1/1회차

창덕여자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15일 (금) 일시 13:00 ~ 15:00 지역 서울시 송파구 인솔자 인솔자 : 김혜주
[박정은/특수동물학과]
창덕여고에서 처음으로 강연을 진행하게 되어 긴장과 설렘으로 강연을 시작하였습니다.
친구들이 반짝이는 눈으로 집중해서 들어주고 준비해간 퀴즈도 열심히 참여해주어 저 또한 신나서 열심히 강연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제가 소개하는 전공은 조금 생소할수도있었는데 창덕여고 친구들이 관심과 집중으로 열심히 강연에 참여해주어 감사했습니다.
강연을 끝내고 생각해보니 처음이라 서툴고 부족한점이 많았던것같아 다음 강연때 더열심히 준비해가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1/1회차

경원중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15일 (금) 일시 10:40 ~ 12:20 지역 서울시 서초구 인솔자 인솔자 : 이영지
안녕하세요, 문화관광학을 전공 중인 명수민입니다 :)
제 인생 첫 전공 강연을 모교인 경원중학교에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오는 학교 그리고 익숙한 교복들을 보면서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ㅎㅎ
긴 시간 동안 경청해 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했어요! 경원중 최고!

1/1회차

곡란중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14일 (목) 일시 14:30 ~ 16:10 지역 경기도 군포시 인솔자 인솔자 : 김인화
[김수연 / 문헌정보학과]
위메이저 단원으로서 처음 나가는 전공강연은 긴장보다 설렘으로 가득 찼습니다. 서로 다른 학생들에게 문헌정보학과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어서 무척 기뻤어요. 똘망똘망 집중하고 궁금한 점을 질문해주는 학생들과 신나게 놀고 왔습니다! 앞으로도 처음 느낌 그대로 신나는 전공강연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