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특징

위메이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Home > 프로그램 소개 > 프로그램 특징

다양한 학교,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강연

위메이저는 매년 4회의 리크루팅을 통해 약 250여명 이상의 강연 봉사자를 선발, 교육하고 있습니다. 강연자들은 실제 해당 전공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들로 전공에 대한 표면적인 설명이 아닌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학교의 대학생들이 모이기에 같은 전공이어도 학교별 비교 가능한 전공 정보의 제공이 가능합니다.

중∙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

위메이저의 강연자들이 교육기간동안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부분은 강연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일입니다. 대학생에게는 너무나도 당연한 단어나 설명도, 전공에 대한 지식이 없는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차이는 학생들의 강연 집중도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위메이저는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어려운 단어와 설명을 쉬운 단어, 예시를 통한 설명으로 바꾸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공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교육과 발표 연습을 통한 완성도 높은 강연

위메이저는 전공 설명 컨텐츠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는 한편, 중∙고등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공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강연자들에게 PT능력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강연의 수준을 높임으로써 중∙고등학생이 위메이저가 전하는 전공 이야기에 신뢰를 갖도록 하고, 한정된 시간 안에 정제된 내용으로 효율적인 강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 5~8주간 진행되는 교육을 수료한 준비 된 강연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강연 후에도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의 창 마련

위메이저 홈페이지(www.wemajor.or.kr)에 전공 관련 문의를 남기면 다양한 대학교, 다양한 학과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상시 답변을 드립니다. 고등학생들이 진로 정보 탐색에 한계가 있을 때 언제든 위메이저를 찾을 수 있고, 강연 후에라도 언제든 위메이저와 이야기할 수 있도록 소통의 창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전공소개 게시판과 페이스북 페이지(전공을 말하다, 위메이저)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학과 소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