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강연 및 활동

강연 및 활동

전공강연

위메이저에서 제공하는 전공강연 정보입니다.

Home > 강연 및 활동 > 전공강연

완료된 강연

750회

1/1회차

압구정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11월 03일 (금) 일시 14:10 ~ 16:00 지역 서울시 강남구 인솔자 인솔자 : 김인화
[오준영 / 기계공학부]

최근에 여학생들의 공학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압구정고등학교에서의 강연은 그 높아진 관심을 직접 체감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점차 여성 공학도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도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했을 땐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많은 여학생들이 강연에 굉장히 집중하여 경청해 준 까닭에 원활히 강연을 이어나갈 수 있었고, 강연이 끝나고 적극적으로 찾아와 질문하는 모습을 보며 강연자로서 전달하고 싶었던 내용들이 학생들에게 온전히 전달되었던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명수민/ 문화관광외식학부]

안녕하세요 문화관광외식학부 명수민입니다 :) 학창시절에 자주 놀러갔던 압구정고에 이제는 강연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옛 추억을 마음 한 켠에 품고 즐겁게 강연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위메이저 인솔자분들, 강연자분들 모두 고생하셨고, 강연 잘 들어준 압고 학생분들 감사했습니다!

[최지현/응용영어통번역학과]

영어에 관한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모여줬던 압구정고! 집중은 물론이고, 좋은 질문도 많이 해주신 학생분들 덕에 어느 때 보다 즐겁게 강연할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참여해준 압구정고 학생분들께 감사인사를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음 강연에서 또 만날 수 있길!

1/1회차

개포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10월 27일 (금) 일시 14:00 ~ 16:00 지역 서울시 강남구 인솔자 인솔자 : 이영지
[박서원 님 / 아동학과]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강연을 나가게 되어서 정말 정말 떨렸지만 또 설레는 마음도 컸던 저의 첫 강연이었습니다!
저의 강연을 열심히 들어준 개포고등학교 학생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정말 커요!! 또, 6주동안 열심히 교육해주신 멘토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강연을 계기로 조금 더 제가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부족한 점을 계속해서 보완하고, 더 좋은 강연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회차

자양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10월 27일 (금) 일시 13:10 ~ 15:10 지역 서울시 광진구 인솔자 인솔자 : 이소정
[간호학과/신윤종]
오랜만에 한 강연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고등학생분들의 참여와 집중으로 잘 마무리한 것 같아요.
강연자 입장에서도 청중 입장에서도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느껴서 더욱 보람찬 시간이었어요.

1/1회차

보성여자고등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10월 04일 (수) 일시 14:00 ~ 15:50 지역 서울시 용산구 인솔자 인솔자 : 김연주
[국어교육과 / 최진우]
안녕하세요. 보성여자고등학교 전공 강연에 참여한 23 여름 기수 봉사자 최진우입니다.
전공 강연 중, 국어교육과 진학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이 열정적인 눈빛으로 이야기를 들어줄 때 큰 보람과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학생들이 어떤 진로를 선택하든 행복한 진로 고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진지하게 강연을 전달해주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위메이저, 보성여자고등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전공 강연을 위해 노력하는 봉사자가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1회차

용강중학교

자세히 보기
날짜 2023년 09월 27일 (수) 일시 10:00 ~ 12:00 지역 서울시 용산구 인솔자 인솔자 : 연제원
[간호학과 / 김수빈] 오랜만에 나온 강연이었음에도 용강중 학생분들이 반응도 좋고 , 경청도 잘 해주어서 즐거웠던 강연이었습니다!
아직 중학생이라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을텐데 앞으로 학생분들이 꿈을 찾아서 본인이 원하는 미래를 펼치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