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자주 받는 질문(FAQ)

위메이저의 자주 받는 질문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Home > 게시판 > 자주 받는 질문(FAQ)
  • A 위메이저는 교육이수 후, 의무강연을 이수한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부하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는 홈커밍데이에서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으며 홈커밍데이 이전에 수료증을 발급받고 싶거나 홈커밍데이에 참여할 수 없을 경우, 옐로우아이디(카카오톡)를 통해 요청하시면 메일로 수료증을 송부드리고 있습니다.
  • A 전공강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무국에 의해 강연이 기획되면, 봉사자들에게 옐로아이디(카카오톡)를 통해 강연진행을 공지하게 됩니다.
    봉사자들은 홈페이지 [강연 및 활동] - [전공강연]게시판 세부강연페이지에서 강연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강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A 위메이저는 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따라서 교육을 이수한 순간부터 봉사자분들은 강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강연참여 기간은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며, 강연일정과 개인일정이 맞으시면 언제까지나 참여가능합니다.
  • A 위메이저는 교육을 이수한 봉사자를 대상으로 5회의 의무강연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의무강연 5회는 수료증 발급 및 강연실비 지급에 대한 기준이 됩니다.)
    지방강연의 경우 2회의 의무강연을 인정하고 있어, 해당 강연을 이용할 경우 더 빨리 의무강연을 이수 할 수 있습니다.
  • A 서울에서 버스를 대절하여 출발하며, 대상 학교의 위치에 따라 버스 출발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버스 대절비용은 위메이저에서 부담합니다.) 대절한 버스를 타지 않고 개인적으로 오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 A 위메이저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단체로 강연진행시 1365 시스템을 통해 봉사시간이 인정됩니다.
    (단, 교육봉사는 따로 인정되는 절차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봉사자의 요청시 강연진행 학교에 관련 서류의 발급 여부를 문의 할 수 있습니다.)
  • A 강연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강연신청서 작성]을 누르신 후 신청서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작성하셔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제출된 내용을 바탕으로 강연진행 가능여부를 검토하여 작성해주신 연락처로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2~3일내에 연락이 없을 경우, 위메이저 대표전화(070-4237-0706)또는 대표이메일(wemajor@wemajor.or.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A 전공강연은 총 5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1) 신청(선생님) : 홈페이지의 강연신청서 작성을 통해 강연을 신청합니다.
    2) 접수(사무국) : 신청된 강연정보를 바탕으로 강연 여부를 확인 후, 회신합니다. 강연진행가능시, 담당 사무국원을 배정합니다.
    3) 모집(사무국) : 요청된 인원정보에 맞춰 봉사자를 모집합니다.
    4) 강연(봉사자) : 강연일자에 강연을 진행합니다.
    5) 완료(행정실) : 강연 종료 후, 행정업무를 처리합니다.
  • A 강연 가능 기간은 학기 및 방학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학기중) 학기중에는 월~목의 경우, 5~7명 수준에서 강연자 모집이 가능하며, 금~일의 경우, 최대 20명까지 강연자 모집이 가능합니다.
    (방학중) 방학기간동안에는 월~일 모두 가능하며, 최대 30명까지 강연자 모집이 가능합니다.
    (*) 단, 대학교 시험기간 (4월초중순~4월말, 6월초중순~6월말, 10월초중순~10월말, 12월초중순~12월말) 에는 강연이 불가능합니다.
  • A 위메이저의 강연은 PPT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강연 장소에서 컴퓨터(or 노트북), 빔프로젝터(or TV)등이 사용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강연일에 전공강연활동확인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1365에 봉사시간 등록시, 증빙자료로 사용되며 저희쪽에서 보내드리는 양식에 학교장직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