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학과 / 연제원] 아침 강연이라 학생들도 집중하기 어렵고, 즐겁게 강연을 즐기지 못할 것 같아 많은 걱정과 우려로 시작했었는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만큼 좋은 반응과 더불어 질문도 많이 해주고 강연을 재미있게 즐겨준 반포중 학생들덕분에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학과에 대해 궁금해하며 관심을 가지고 많은 질문과 호응을 보내준 반포중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싶으며, 이른 아침부터 고생하신 다른 강연자분들께도 고생하셨고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신소재공학과 / 천성경] 안녕하세요. 23년도 겨울기수 천성경입니다. 위메이저 교육 수료 이후, 동덕여고에 첫 강연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학생들 앞에서 강연을 하는 것이 처음이어서 설렘과 떨림이 공존했던 것 같습니다. 강연을 시작하기 전에는 어느 정도 긴장된 상태로 있었지만, 강연을 시작하면서 학생들도 제 강연을 집중적으로 경청해주고 호응도 잘해주어서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동덕여고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도 잘 챙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프트웨어학과 / 이서영] 소프트웨어학과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는데, 중학생 친구들이 이해하기엔 다소 생소한 개념들이 많을 거란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학생들이 강연 시작 전부터 친근하게 다가와준 덕에 웃음 가득한 분위기로 강연을 이끌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따라와 준 학생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고 나쁨보다는 더 나은 방향성을 제시해줄 수 있는 멘토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유진 / 건축학과] 세화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중학교 처음이라 긴장하였는데, 귀여운 1학년 친구들과 웃으며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아주 귀여운 친구들... :D) 진행도 너무 잘 되었고, 학생들의 말똥말똥한 눈빛을 보며 강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연을 통해 건축학과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활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진한 / GBT학부] 특이하고 생소한 학부를 소개했음에도 아이들이 잘 경청해 주어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기말고사가 얼마 남지 않아 많이 지쳤음에도, 이야기를 끝까지 들으려고 하는 학생들이 기특해 보였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저 자신에게도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냈길 바라며 좋은 강연을 위해 앞으로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